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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는 브랜드다
콘텐츠는 브랜드다 신뢰를 만드는 힘
저자 김준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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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이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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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간일 2025.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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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4,900
책소개
<콘텐츠는 브랜드다> 는 브랜드가 콘텐츠를 통해 어떻게 존재를 증명하고, 어떻게 팬덤을 만들며, 어떻게 광고보다 오래 남는 브랜드가 되는지를 이야기한다.
팔지 않아도 팔리는 시대, 콘텐츠는 선택이 아니라 생존의 방식이다. 지금 브랜드가 가장 먼저 바꿔야 할 것은 ‘콘텐츠로 말하는 태도’다.
작가소개
김준태
신세계 e-커머스 총괄 마케팅, 신세계아이앤씨 EC사업부 마케팅 등 유통과 디지털 중심의 전략 및 마케팅 업무를 두루 경험했으며, 다양한 브랜드 파트너십과 O2O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또한, SSG.COM 광고비즈팀에서 리테일미디어 사업의 기획과 운영을 총괄하며, AI 추천광고, 검색광고, 오프라인 연계형 광고 등 광고 상품 체계를 설계하고 성장시킨 경험을 가지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1. 브랜드는 왜 콘텐츠를 만들기 시작했을까?
1) 광고는 더 이상 먹히지 않는다
2) 소비자는 말하기 시작했다
3) 브랜드는 스스로 미디어가 되었다
2. 콘텐츠는 어떻게 브랜드를 만드는가?
1) 콘텐츠는 광고보다 오래 남는다
2) 스토리텔링의 힘, 브랜드의 무기가 되다
3) 콘텐츠는 신뢰를 만들고, 신뢰는 팬덤을 만든다
3. 브랜드는 어떻게 미디어가 되었는가?
1) ‘콘텐츠 운영팀’이 생긴 이유
2) 광고보다 콘텐츠 투자, 무엇이 달라졌나
3) 넷플릭스처럼 콘텐츠 만드는 브랜드들
4. 미디어커머스란 무엇인가?
1) 콘텐츠에서 커머스로 자연스럽게
2) ‘보여주기’가 ‘사게 만들기’로 바뀌는 순간
3) 커머스 기업이 미디어가 된 이유
5. 크리에이터는 왜 브랜드의 동료가 되었는가?
1) 협찬을 넘어 공동기획으로
2) 브랜드도 팬덤이 필요하다
3) MCN, 인플루언서, 브랜드의 새 삼각관계
6. 콘텐츠는 어떻게 전략이 되는가?
1) 브랜드 메시지를 콘텐츠에 담는 법
2) 콘텐츠로 마케팅 전환율을 높이는 법
3) 콘텐츠 팀이 브랜드의 핵심 조직이 되는 시대
에필로그
출판사 서평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