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소설

이페이지

화가 샬켄의 삶에서 일어난 기이한 사건

화가 샬켄의 삶에서 일어난 기이한 사건

화가 샬켄의 삶에서 일어난 기이한 사건 19세기 유럽 최고의 고딕 공포 소설 작가의 단편소설 모음집

저자 지은이: 조셉 토마스 셰리던 르 파누 / 옮긴이: 김석필

|

출판사 이페이지

|

출간일 2024.01.12

|

가격 6,000

책소개

<내용>

이 책에 실린 4가지 소설들은 (1894년)에 실린 것들로, 이 책에 실리지 않은 2개의 소설 'The Watcher'는 <익숙한 감시자>라는 제목으로, 'Passage in the Secret History of an Irish Countess'는 <아일랜드 백작 부인의 비밀스러운 과거로의 여행>이라는 타이틀로 이미 전자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따라서 아래 4개의 소설이 번역됨으로써 는 완역된 셈입니다. 앞으로도 르 파누의 작품은 시간이 나는 대로 번역할 예정입니다.

1. 화가 샬켄의 삶에서 일어난 기이한 사건: 청년 화가 샬켄은 네델란드의 거장 제라드 도우 밑에 들어가 그림을 수학하는 과정에서 그의 조카 딸인 로즈를 사랑하게 된다. 하지만 나이가 60대인 한 거부 노인이 제라드 두우을 찾아와 거금을 내놓으며 로즈와 결혼하겠다고 나선다.

2. 로버트 아닥 경의 운명: 군에서 제대하고 고향으로 돌아온 아닥 경은 불가사의한 어떤 인물과 어울리며 경마에 돈을 걸어 큰돈을 번 다음, 그 사람과 헤어진 후 절벽 위에 세워진 성에 고립된 채 살아간다. 그러던 어느 날 밤, 한 괴신사가 그를 찾아온다.

3. 꿈: 어느날 아침, 술중독자에 망나니로 악명이 높은 팻 코넬의 어린 딸이 성당의 신부를 찾아온다. 자신의 집으로 가서 병에 걸려 죽어가는 아버지를 위해 기도해달라는 것이었다. 이에 그 집을 찾아간 신부는 팻 코넬이 이미 죽은 것을 확인하고는 가족을 위로하다가 깜짝 놀라게 된다.

4. 타이론 가족 역사의 한 챕터: 10대 소녀 패니는 귀족인 데다가 거부인 중년 남성 글렌팔렌 경에게 시집을 간다. 거대한 저택에 들어간 그녀는 어느 날 허락도 없이 자신의 방에 들어온 40대의 눈먼 여자를 만난다. 그녀는 자신이 글렌팔렌 경의 부인이라 주장하면서 패니에게 당장 그곳을 떠날 것을 요구한다.

(분량은 2백자 원고지로 450여 매 정도입니다.)

작가소개

지은이: 조셉 토마스 셰리던 르 파누 / 옮긴이: 김석필

<작가 소개>

- 조셉 토머스 셰리던 르 파누(Joseph Thomas Sheridan Le Fanu, 1814–1873)는 19세기 아일랜드 출신의 고딕 호러와 미스터르 장르 작가로, 특히 유령 이야기와 초자연적인 요소들을 통해 인간 심리의 어두운 면을 탐구한 작품들로 명성을 쌓았다.

르 파누는 더블린에서 태어나 법학을 공부했으나, 작가로서의 경력을 추구하기로 결심하고 문학에 전념했다. 그의 초기 작업은 주로 잡지에 연재되는 단편 형식이었으며, 이후 여러 소설과 단편집을 출판하며 문학적 명성을 쌓았다.

르 파누의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는 흡혈귀 소녀 ‘카밀라(Carmilla)’를 통해 레즈비언 서브텍스트와 초자연적 호러를 결합한 소설이 있다. 이 작품은 브램 스토커의 ‘드라큘라’에 영향을 주었다. 또 다른 주요 작품 ‘실라스 아저씨(Uncle Silas)’는 심리적 공포와 미스터리를 결합한 초기 스릴러 소설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

르 파누는 미묘하게 구성된 공포와 긴장감 넘치는 서사로, 빅토리아 시대의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후대의 공포 및 미스터리 작가들에게 지속적으로 영감을 주어왔다. 그의 작품은 고딕 문학과 호러 장르의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으며, 현대 독자들과 비평가들 사이에서 여전히 크게 사랑받고 있다.

- 김석필은 여러 개의 필명으로 50여 권의 소설과 에세이집, 최소 100여 권 이상의 영어책을 번역 출간했으며, 50여 명 이상의 저명인사의 자서전을 대필했다.

목차

<목차>

1. 화가 샬켄의 삶에서 일어난 기이한 사건

2. 로버트 아닥 경의 운명

3. 꿈

4. 타이론 가족 역사의 한 챕터

출판사 서평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