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일반

이페이지

딸을 군대에 보냈다

딸을 군대에 보냈다

딸을 군대에 보냈다 아들을 세상에 보냈다

저자 김창준 김윤아

|

출판사 이페이지

|

출간일 2022.05.04

|

가격 8,000

책소개

약 1년 정도의 기간 동안 태국으로 단기선교를 떠난 딸을 떠나보낸 아버지가 딸이 떠날 때로부터 돌아올 때까지의 여러 가지 사건과 그것을 대하는 아버지의 마음을 담았다. 이를 통하여 딸을 향한 아버지의 사랑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향한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헤아리고 그 사랑을 드러내고자 한다.
아울러 선교지에서의 모든 경험들을 일기로 담아낸 딸의 솔직한 기록들을 통해 선교 현장에서 실제로 경험한 것들을 전하고, 이것을 통해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삶에 대해 용기를 낼 것을 도전한다.

작가소개

김창준 김윤아

김창준은 판교소망교회를 담임하는 목사다. 교회를 개척할 때부터 선교하는 교회를 꿈꾸며 선교사들을 후원하고 많은 성도들이 단기선교를 다녀오게 했다. 그러다가 정작 자신의 딸을 1년 가까이 태국으로 떠나보내야 했다. 그 과정 속에서 경험한 하나님의 사랑을 글로 남기며,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마음을 더 전하고자 한다.
저서 : 비대면시대에 하나님 대면하기, 지금 믿음이 필요하다
영성신학(공저), 평생을 바꾸는 힘 30대 신앙(공저)

김윤아는 목사의 딸로 태어나고 성장하면서 아버지를 따라 수차례 단기선교를 경험했다. 청년이 되어서는 혼자서도 다니다가 결국 긴 시간동안 선교를 하기로 마음을 먹는다. 그렇게 선교를 다녀와서 지금은 또 다시 새로운 삶에 대한 도전을 위한 여러가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목차

제1부 딸을 군대에 보냈다
입대 전에
입대하던 날
입대 후에
훈련소
내무생활
의무실
주특기
첫 면회
부상
병영훈련 조교
유격훈련
고향생각
고참생활
통합병원
위문단
말년병장
메리 크리스마스
해피 뉴 이어
병영훈련팀 파송
제대 준비
제대하는 날

제2부 딸의 병영일기

후기 : 군대에 다녀와서

출판사 서평

이 책은 여러가지 면에서 독특하다. 아버지와 딸이 함께 썼다는 점부터 시작해서, 실제 군대를 다녀온 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딸이 겪은 일들을 군대라는 특수한 상황에 빗대어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것도 특이하다. 게다가 일기의 형식을 지니고 있기는 하나, 단순히 매일의 기록만을 남긴 것이 아니라 특별한 사건들을 중심으로 지루하지 않게 전개해 나간다. 뿐만 아니라 여러 사건을 통해 묵상하며 알게 된 하나님에 대한 단상들도 흥미를 더해 준다. 그리고 후반부에 붙은 딸의 일기는 현장에서 겪었던 모든 것들을 보다 생생하게 경험하는 듯 하게 해 준다. 다 읽고 덮을 때면 뭔가 직접 선교를 다녀온 듯한 느낌이 들면서 가슴이 따뜻해진다.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