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소설

초록인

카르마 I

카르마 I

카르마 I

저자 최정원

|

출판사 초록인

|

출간일 2019.02.01

|

가격 8,000

책소개

이기웅 박사는 생명공학자이다. 그는 스스로 생각하고 살아 움직이는 로봇을 만드는 실험을 거듭하고 있다. 그 결과 특수강을 이용해 세상에서 가장 강한 뼈대를 가지고 특수 조제한 에너지 밀을 먹으면 생체처럼 자라나는 로봇 맏산애를 발명한다. 로봇의 뇌에는 세상의 모든 지식을 다 입력시켜 놓았다. 그러나 돌연변이 레트로바이러스를 통해 순식간에 성장을 한 생체로봇아이에게는 따뜻한 마음이 없다. 인류를 위한다고는 하나 목적을 위해서는 어떤 냉혹한 짓도 서슴지 않는 이 사이보그를 보고 이기웅 박사는 좌절감을 느끼고 친구인 홍창휘 박사를 통해 뇌사상태에 빠진 돌이라는 아이의 기억을 데이터로 건네받아 맏산애에게 이식시킨다. 그러나 기억을 이식받은 후부터 아이는 슬픔에 잠겨 누군가를 기다린다. 그게 돌이라는 아이의 엄마라는 사실을 알게 된 이기웅 박사는 사람의 기억이 주는 상처로부터 로봇아이를 구해주기 위해 생체로봇 맏산애를 깊은 잠에 빠지게 한다. 그 순간 돌이이가 위독하다는 전화를 친구인 홍창휘 박사로부터 받고 이기웅 박사는 돌이의 마지막을 지켜 주려고 간다. 돌이의 임종을 지켜본 후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이기웅 박사는 누군가 계속 따라온다는 느낌을 받는다. 그날 밤 맏산애를 돌보려고 그가 잠자는 시험관을 열었을 때 엄청난 뇌성과 함께 정전이 되고 이기웅 박사는 뭔가 큰 충격에 의해 잠시 혼미해진다. 정신을 차렸을 때 맏산애는 눈을 뜨고 있었다. 번개인지 무엇인지 알 수 없는 어떤 힘에 의해 맏산애의 육체는 돌이의 영혼과 결합한다. 따뜻한 마음에 최강의 육체를 가진 이 아이에게 이기웅 박사는 인간을 위해 눈물 흘리고 인간을 돕는 일을 '업', 즉 '카르마'로 받아들이라는 의미에서, 그리고 그것이 인류의 영혼의 빛, 즉 아미타바가 되게 하라는 의미에서 아이의 이름을 '카르마 아미타바'라고 짓는다. 카르마는 자신의 유전정보를 입력해 과학의 힘으로 만든, 뼈중의 뼈요, 살중의 살이라는 생각으로 부족할 것 없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었던 이기웅 박사는 도움을 받으려고 지구생명공학연구소 소장인 대학동창 하백 박사를 찾아간다. 하백 박사는 오래 전 지구에 외계인들이 침공했을 때 연락이 두절되거나 일사불란하게 대응하지 못해서 지구가 패했다고 생각하고 천재인 자신을 두뇌로 삼아 지구 전체를 자신의 명령대로 움직이는 거대한 하나의 생명체로 만들기 위해 땅 밑으로 신경조직을 심고 복제인간부대를 주둔시키는 연구를 하고 있었다. 이기웅 박사가 생체로 성장하는 로봇을 만들었다는 사실을 들은 하백 박사는 자신의 유전자를 복제한 복제인간부대 검은안경 1호를 시켜 느닷없이 이기웅 박사를 감금한다. 하백 박사는 우주전쟁 서바이벌 게임을 하다가 죽은 딸아이, 아리수의 체세포를 복제한 아기 "아리수"에게 죽은 아이 아리수의 기억을 입력시켜서 원래 나이의 소녀가 되도록 급속히 성장을 시켜달라고 요구한다. 그것도 외부에 드러나지 않고 그 모든 공을 자신의 것으로 돌린 채 지하 감방에서 평생 연구만 하라는 것이었다. 절망에 빠진 이기웅 박사 앞에 복제된 아이 아리수가 나타난다. 아리수는 자기가 탈출을 도울 테니 자신의 나이에 맞는 몸을 만들어 달라고 요구한다. 둘은 하백 박사 몰래 아리수가 숨겨둔 잠수함을 타고 이박사의 연구실로 돌아온다. 이에 하백 박사는 복수로 이기웅 박사가 사는 곳의 어린이들을 뇌파를 조종해 제발로 걸어오게 한 다음 모두 납치한다. 카르마는 이 아이들을 찾아오기 위해 자신도 뇌파를 조종당하는 아이인 척하고 하백 박사의 비밀기지로 잠입한다.

작가소개

최정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이 최정원은?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했어요.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을 졸업하고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지요.
그동안 경희대, 계명대, 고려대 대진대학교 문예창작학과 등에서
문예창작과 현대비평이론, 비교문학방법론, 논술 등을 가르쳤답니다.
서경대학교, 대진대학교에서 겸임교수를 지낸 후, 지금은 출판기획 초록인 대표로 활동하면서 경민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받은 상은?

1987 『소년중앙』 문학상 「꿈꽃」.
1994 MBC 동화대상 장편부분 『다섯 그루의 라일락』.

지은 책은?

『다섯 그루의 라일락』, 금성출판사, 1994, 동화집.
『황금나라』, 국민서관, 1994, 퓨전 판타지 동화집.
『달님과 꽃시계』, 가나출판사, 1996, 동화집.
『불멸의 전사 카르마』, 국민서관, 1999, SF 동화집.
『지구 최초의 생명 태어나다』, 현암사, 2001, 동화집.
『공룡이 세상을 지배하다』, 현암사, 2001, 동화집.
『마침내 불의 주인이 나타나다』, 현암사, 2002, 동화집.
『천사표』, 교학사, 2002, 동화집.
『올챙이 어항 탈출기』, 채우리, 2003, 동화집.
『창세가』, 영림카디널, 2005, 청소년소설.
『마고할미』, 영림카디널, 2010, 동화.
『나무도령』, 영림카디널, 2008, 동화.
『(찾아 읽는 우리 옛 이야기2)바리공주』, 대교출판, 2005, 동화집.
『라바』시리즈 3권, 형설아이, 2012, 그림동화.
『클론』, 작은거인, 2010, SF청소년소설.
『버둑할망 돔박수월』, 푸른영토주니어, 2014, 청소년소설.
『나라를 지키는 칠뱅이』, 푸른영토주니어, 2014, 청소년소설.
『조인 1』, 『조인2』, 북향, 2013, 판타지 역사소설
『흰눈이 오기까지』, 상수리, 2014, 동화 등 다수의 작품 출간.
현재 전자책 서점인 북큐브 등에 퓨전 판타지 『악마의 도서관』연재 중


이기웅 박사는생명공학자이다. 그는 스스로 생각하고 살아움직이는 로봇을 만드는 실험을 거듭하고 있다. 그 결과 특수강을 이용해 세상에서 가장 강한 뼈대를 가지고 특수조제한 에너지 밀을 먹으면 생체처럼 자라나는 로봇 맏산애를 발명한다. 로봇의 뇌에는 세상의 모든 지식을 다 입력시켜 놓았다. 그러나 돌연변이 레트로바이러스를 통해 순식간에 성장을 한 생체로봇아이에게는 따뜻한 마음이 없다. 인류를 위한다고는 하나 목적을 위해서는 어떤 냉혹한 짓도 서슴지 않는 이 사이보그를 보고 이기웅 박사는 좌절감을 느끼고 친구인 홍창휘 박사를 통해 뇌사상태에 빠진 돌이라는 아이의 기억을 데이터로 건네받아 맏산애에게 이식시킨다. 그러나 기억을 이식받은 후부터 아이는 슬픔에 잠겨 누군가를 기다린다. 그게 돌이라는 아이의 엄마라는 사실을 알게 된 이기웅 박사는 사람의 기억이 주는 상처로부터 로봇아이를 구해주기 위해 생체로봇 맏산애를 깊은 잠에 빠지게 한다. 그 순간 돌이이가 위독하다는 전화를 친구인 홍창휘 박사로부터 받고 이기웅 박사는 돌이의 마지막을 지켜 주려고 간다. 돌이의 임종을 지켜본 후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이기웅 박사는 누군가 계속 따라온다는 느낌을 받는다. 그날밤 맏산애를 돌보려고 그가 잠자는 시험관을 열었을 때 엄청난 뇌성과 함께 정전이 되고 이기웅 박사는 뭔가 큰 충격에 의해 잠시 혼미해진다. 정신을 차렸을 때 맏산애는 눈을 뜨고 있었다. 번개인지 무엇인지 알 수 없는 어떤 힘에 의해 맏산애의 육체는 돌이의 영혼과 결합한다. 따뜻한 마음에 최강의 육체를 가진 이 아이에게 이기웅 박사는 인간을 위해 눈물 흘리고 인간을

목차

제 1 권
생체로봇 맏산애
돌이라는 아이
지난 기억이 주는 아픔 없이는…
파라다이스
다시 세상으로
카르마 아미타바의 탄생
아리수! 아리수!
누가 진짜 사이보그?
탐정이 된 카르마
민완형사 한스
돌아온 청해진
이상한 피리소리
하백 대 이기웅

출판사 서평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