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세이

사람북닷컴

서른 살, 다시 꿈을 노래하다

서른 살, 다시 꿈을 노래하다

서른 살, 다시 꿈을 노래하다 꿈 쓰는 피터펜

저자 권혁탁

|

출판사 사람북닷컴

|

출간일 2018.11.09

|

가격 4,100

책소개

고3 시절이 불현 듯 찾아온 백혈병 그리고 11년 후 죽음을 이겨낸 서른 살의 그가 들려주는 꿈의 노래

중학교 시절 주입식 교육이 너무나도 싫었던 그는 공부가 하기 싫어 안양예술고등학교 들어간다. 새로운 가수의 꿈을 안고 고등학교에 입학하지만, 현실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았고 정신을 차리고 보니 백혈병에 걸려 병원에 입원해 있었다. 우여곡절 끝에 죽음으로의 고통을 이겨내고 퇴원한 그는 다시 평범한 삶으로 돌아갈 것을 기대 하였으나 조혈모세포 이식 후 찾아온 후유증으로 인해 몸 곳곳의 흉측한 흉터가 생겼다. 병원에서 보다 더 큰 심리적인 고통을 겪게 든 그는 급기야 삶을 포기하려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려고까지 했으나 그 순간 그는 자신을 응원해주던 가족, 친척, 지인들에게 큰 죄책감을 느끼며 다시 한 번 이겨내 보자는 생각을 한다. 다행히 새로운 사람들과의 인연을 통해 상처는 치유되었고 원하는 꿈들을 조금씩 이뤄나감으로써 마침내 스스로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후 그는 상상 속 사는 피터팬이 아닌 현실 속에서 꿈을 쓰는 ‘꿈 쓰는 피터펜’이라는 닉네임을 만들어 매일 꿈을 쓰고 이뤄나가기 위해 노력을 한다. 극단에 들어가 연기를 했으며 홍대에서 버스킹을 했다. 앨범을 제작하여 가수가 되었으며 강연가가 되고자 직접 기획한 행사의 연사가 되기도 한다.
앞으로도 자신의 성장 과정을 보며 위로 받고 힘을 얻을 누군가를 위해 그는 계속해서 꿈을 쓰고 이뤄갈 계획이다.

작가소개

권혁탁

19살, 한창 열심히 살던 그는 예기치 않게 백혈병에 걸리게 된다. 매 순간 죽음의 고비를 넘겨야 했던 병원생활 그리고 괴물이라는 얘기까지 들으며 살아야 했던 퇴원 후의 생활. 옥상 위에 올라가 삶을 포기하려고까지 했으나 악착같이 이겨내었고 어느 순간 절망적이던 자신의 삶이 바뀌고 있다는 사실을 느낀다. 새로운 삶의 시작인 조혈모세포 이식 후 11년, 현재 서른 살이 된 그는 매일 꿈을 쓰고 이뤄 나가는 '꿈 쓰는 피터펜’ 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그의 극적인 삶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전까지 배우, 가수, 버스커, 연사 등의 꿈을 이루었으며 새롭게 쓰고 있는 꿈은 사랑을 하는 것이라고 한다.

페이스북 facebook.com/piterpen89
인스타그램 instagram.com/piter___pen

목차

Prologue

1장 | 태동기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면 돼
물 위를 둥둥 떠다니는 배처럼
드라마 주인공은 나야 나
불행한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2장 | 과도기

101 병동 일기
연애고자로 이 자리에 잠들다.
두 번째 삶, 두 번째 생일
하얗게 흩날리는 조각들처럼


3장 | 성장기

네가 원하던 삶이 이거였어?
두 개의 혈액형
미미를 더하는 삶
다시 처음으로
작은 천사들을 위해 꿈을 노래하다.
어쩌다 서른
꿈의 버스킹 In 홍대
꿈 쓰는 피터펜

Epilogue | 피터펜의 꿈

출판사 서평

“죽을 거 같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모태 솔로로 죽을 순 없어 살아야겠다!”
안양예고를 다니며 연예인으로 활동하던 그는 거짓말처럼 하루아침에 백혈병이라는 진단을 받는다. 고단한 투병 생활 속에 특유의 긍정적 에너지로 모태솔로로 남을 수 없기에 병을 이겨내야겠다며 새로운 삶의 의지를 다진다. 한창 아름다울 나이를 투병으로 보내고 서른살, 이제 그는 다시 꿈을 쓴다. 본인이 아픔을 이겨낸 과정을 통해 희망을 줄 수 있다면, 척박한 마음 사막에 한 송이 꽃이라도 피울 수 있다면 행복할 것이라 말하는 그가 부르는 삶의 노래를 이 책에서 들을 수 있다.

[세상의 모든 위로] 윤정은 작가

리뷰